본문 바로가기

project

[PRODUCT] 건강한 쿠키와 레트로의 즐거운 만남, 빌리스 쿠키

 

Situation

채운 쌀 쿠키는 정통요리, 사찰요리, 약선요리, 궁중요리 전문가들이 연구하여 만든

우리쌀 100%의 프리미엄 쿠키입니다.

 

 

채운 쿠키는 몸에 좋은 재료를 정성 가득 조리고, 으깨고, 버무려서 영양을 더한 쿠키로 밀가루, 우유, 버터를 쓰지 않아 더욱 몸을 생각했습니다.

 

 

제로나인즈는 이런 정성가득한 쌀쿠키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기존의 쌀쿠키나 건강쿠키 브랜드와의

차이점을 부여하는 브랜딩을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채운 쿠키는 건강쿠키로서의 이미지와 함께 다른 소비자층을 함께 노릴 수 있을만한 색다른 컨셉의

이미지 변화필요한 상황이였습니다.

 

 

건강한 무알러지 쌀 쿠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포함한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과자를 먹는 것이 아닌 경험을 제공해주는 패키지를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Visual Solution

건강, 유기농 등 쿠키 자체의 효능을 장점으로 세워 브랜딩한 다른 쿠키와 다르게 서구권 음식인 ‘쿠키’와

전통적인 식재료 두부, 대추, 생강, 유자, 쌀 등이 만나 탄생하였다는 점을 중점으로 레트로한 컨셉의 60년대 미국 가족의 이야기를 만들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쿠키로 브랜딩을 시도했습니다.

 

Mood Board

레트로한 컨셉을 통해 새로운 소비층이 될 소비자들에게는 재미와 신선함을 기존 소비층에게는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단조로운 색을 이용하였던 기존의 건강쿠키들과는 강렬한 원색으로 차별성을 둘 수 있었습니다.

 

 

 

Branding Concept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쿠키

 

빌리의 쿠키는 누구나 브랜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탄생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채운 쿠키를 통해 쿠키의 주인공이 되거나 자신이 사랑하는 이, 가족 또는 친구,

존경하는 이를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이 쿠키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빌리의 가족들

빌리의 가족들은 60년대를 배경으로 한 가상의 미국인 가족입니다.

브랜드 일러스트 속에 보이는 빌리의 가족들은 레트로한 감성이 느껴지는 스타일과 컨셉을 취하며

쿠키와 함께하는 일상즐기고 있습니다.

일러스트 곳곳에는 쌀쿠키와 함께 전통적인 식재료들을 함께 구성하여 재미있는 요소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Color & Type

서체와 색상은 60년대 레트로한 감성을 살릴 수 있는 볼드하고 정형적인 서체

식욕을 돋굳을수 있는 원색적인 컬러로 구성하였습니다.

 

 

Product Image

 

빌리스 쿠키 구매 링크

 

 

Director |  정상목

Main Designer |  고범준

Designer |  김은솔  심정은

Editor |  김은솔

Client |  채운 F&S

Project Duration |  2020.07 - 20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