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인삼미스트, Rooootine

2022. 3. 17. 00:30PROJECT

 

 

Overview

충청북도 괴산 지역 산물인 인삼을 넣은 미스트 제품을 농업법인 초봄과 제로나인즈가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의 인삼으로 만들어진 기능성 화장품의 무거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초봄의 인삼미스트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미스트 시장을 분석하여 젊은 세대를 타깃

으로 ‘뿌리며 채우는 피부습관'이라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네이밍을 통해 컨셉을 정의하고, 컨셉에

맞는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으로 타 미스트 패키지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Process

 

 

1. Desk Research

약 40개의 미스트 상품군을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끼리 묶어 현재 미스트 시장의
패키지디자인 현황을 파악하였습니다. 미스트 시장을 현황 분석을 통해 도출된
핵심 키워드로 ‘루틴’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립하였습니다.

 

 

 

2. Positioning

미스트 시장을 현황 분석을 통해 도출된 핵심 키워드로 초봄의
인삼미스트가 나아가야 할 디자인 방향을 확립하였습니다.

 

 

 

3. Core Value

포지셔닝을 통해 설정한 방향성인 20대의 명랑함이라는 포지셔닝에 맞게 

미스트의 주요한 재료인 인삼을 그래픽화 시키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때문에 인삼의 형태적 특성과 습관의 반복적 특징을 통해 도출해낸 그래픽 모티브와

그러한 반복을 통해 일어나는 활기찬 변화라는 무드에 맞는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4.Naming

초봄 인삼미스트는 자연에서 온 건강한 인삼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수분감 있는 미스트 입니다.
미스트의 특성에 인삼을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단어 ‘Root’을 결합하여 ‘매일매일 미스트를
뿌리는 일련의 과정으로 건강한 피부 습관을 가지게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담았습니다.

 

 

 

 

 

5. Design Concept

루틴을 통해 쌓아나가는 피부습관이 가져오는 활기차고 다채로운

변화를나타내기 위해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을 'Cheerful' 로 설정했습니다.

 

 

 

 

 

6. Design System

메인 컬러는 인삼꽃 열매의 색을 닮은 오렌지 컬러로 앞서 설정한
명랑한 디자인 무드에 맞게 활기차고 생기있는 컬러입니다.

 

 

 

 

‘Rooootine’ 의 ‘o’를 반복해 습관, 반복 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한 로고입니다. 타원형이 모여 이루어진
인삼꽃 열매를 모티브로 심볼을 제작하였고 메인 로고는 심볼을 활용한 워드마크를 사용합니다.

 

 

 

 

 

Client l (주)농업회사 법인 초봄
Director l 정상목
BX Designer l 윤다인, 장수진
Project Duration l 2022. 01 - 2022. 03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