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PRODUCT] 채식하는 호랑이, 당근신화

 

 

Project Issue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근, 채식 또한 환경보호 활동 중 한 방법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부정적인 인상뿐만 아니라 채식에 대한 정보가 잘 알려지지 않아, 이를 바로 잡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논 비건들의 인식변화를 목적으로 '당근신화'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Target

 

비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기 위해 1차 타겟으로 설정하였으며, 비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을 함께 메인 타겟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비건에 대한 정보는 단순 식습관을 넘어 환경 문제로 이어지며, 범세계적 문제이기에 점차 타겟층을 최대한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roject Planning

 

채식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긍정적인 색채와 이미지를 가지고 인식변화를 꾀하며, 다양한 채식에 대한 정보 제공을 누구나 보기 쉽고, 접근성이 높은 컷 형식의 만화로 나타내어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Mood Board

 

한국 전통 민화의 느낌을 살린 동화스러운 그림체로 친근감을 주면서 한국의 정체성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스토리 진행 중간에 한국의 전통 소품등을 통해 더욱 한국적인 색깔을 살렸습니다.

Brand Identity

 

<Brand Story>

단군신화의 이야기에서 착안하여 제작된 스토리로 쑥과 마늘을 먹던 호랑이가 그 강렬한 맛을 잊지 못한 뒤, 육식에서 채식으로 점점 식성이 바뀌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은 당근이라는 호랑이가 어쩌다 채식을 접하게 되었는지와 다양한 한국의 채식 음식을 접하며 채식주의자 호랑이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려나갈 예정입니다.

 

<Title>

한국의 건국신화인 ‘단군신화'와 캐릭터 ‘당근이'의 이름을 결합하여 ‘당근이의 이야기'라는 뜻의 언어유희를 사용하였습니다.

Visual Concept

 

한국 전통 민화의 느낌을 살린 동화스러운 그림체로 친근감을 주면서 한국의 정체성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스토리 진행 중간에 한국의 전통 소품등을 통해 더욱 한국적인 색깔을 살렸습니다.

Storyline

 

당근이라는 호랑이가 채식과 연관이 있는 것에 대한 당위성을 부여해주는 이야기로, 초반에 소비자들에게 배경 설명 후 채식에 대한 정보 제공을 하여 채식에 대한 부담 없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스토리가 진행되도록 계획하였습니다.

 

<Base Story>

당근이가 채식을 하게 된 배경이야기로 단군신화를 각색하여 육식동물이였던 호랑이가 어떠한 계기로 채식을 접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한다.

 

 

<Food Story>

당근이의 식단을 보여주면서 한식 중 채식으로 섭취가 가능한 음식들을 소개한다.

 

 

<Vege Story>

우리 사회에 아직 생소한 채식에 대한 정보와 여러 타입의 채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Cartoon

 

인스타툰 @holixstore_

Product Image

 

1 스마트톡 / 그립톡

Product Image

 

2 리무버블 스티커

 

Product Image

 

3 엽서

 

 

 

 

 

Director | 정상목
Designer | 김은솔
Editor | 유하영
Project Duration | 2021.05 - 2021.08